큐피스트(CUPIST)
/
큐피스트 기업 문화
Search
Duplicate
Share
큐피스트 기업 문화
큐피즘 Cupism
큐피즘은 큐피스트다움. 이는 세상에 사랑의 욕망을 채우는 원대한 미션 달성을 위해 우리가 믿는 가치입니다. 우리는 외로움에 익숙해질 세상에, 곧 외로움이 재해로 다가올 세상에 행복을 위해 사랑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끈질긴 도전
을 통해 세상에
잊혀질 수 없는 경험
을 선사하려 합니다. 우리는
수준 높은 팀
으로 함께
왜로 시작하고
고민하며
,
서로 신뢰하는 원 팀
으로 일합니다. 이 5가지는 우리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이자 공통의 판단기준입니다.
집요한
도전 Tenacious Challenge
포기하지 않는 집요한 도전이야 말로 성공하는 법이라 믿습니다. 실패하면 잠시 좌절하고 배우고 다시 도전하면 됩니다. 도전하는 한 기회는 있습니다.
•
원대하고 야심차게 목표를 정한다.
•
목표 달성을 위해 빠르고 치열하게 실행한다.
•
건강한 실패를 용인한다.
목표가 성과를 견인하는 게 아니라 평가가 성과를 견인할 때 우린 혁신을 이룰 수 없다. '목표'를 평가로 정의할 경우 우린 달성 가능성이 높은 목표와 쉬운 일만 추구하게 된다. 목표는 예상치가 아니라 기대치여야 한다.
-OKR
큐피즘 : 우리의 정신
구성원의 높은 업무 효율을 위해
시차 출퇴근 제도를 적용하고 있어요
큐피스트 구성원들은 9시 ~ 11시 사이에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출근을 해요.
구성원마다 하루를 시작하는 패턴과 개인이 가장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은 다르니까요.
그 대신 집중근무시간(11:00 ~ 18:00)은 전 구성원이 함께 업무를 하고 있어요.
강점으로 일하기, MBTI 활용하기
큐피스트는 입사할 때 강점과 MBTI를 검사하여 전 구성원이 보고서를 공유하고 있어요.
각자의 성향차이를 서로 인지하여 커뮤니케이션 오류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에요.
또한, 강점을 중심으로 서로의 업무를 피드백을 하고 있어요.
이유는 강점을 중심으로 업무를 하는 것이 생산성이 높다고 판단하기 때문이에요.
구성원을 위한 환경과 복지
WHY
모든 멤버들은 큐피스트 입사 후 100일이 지나면 큐피드의 대리자 인증서에 사인을 하고 이를 큐피스트 광장 메인에 올려두어요. 이를 통해 사랑의 욕망을 충족시킨다는 사명을 가진 큐피드의 대리자라는 책임감과 사명을 되새기게 됩니다.
큐피드 대리자
강점으로 일하기, MBTI 활용하기
큐피스트는 서로의 강점과 성향을 알고, 이해하며 일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어요.
이에 모든 구성원들이 ‘MBTI Form Q (성격 유형)’와 ‘CliftonStrenghts(강점 조사)’ 검사를 진행해요.
모든 검사 결과는 평가나 검증을 위한 것이 아니라 각 구성원의 성향을 폭넓게 이해해 좀 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함이며, 이는 결과적으로 팀과 개인 업무의 효율을 높이게 됩니다.
오피스 광장에 모여 강점 세미나를 진행 중인 큐피스트의 구성원들
공동의 목표를 향해 가는 과정에서 ‘나’를 알고, ‘동료’를 이해할 수 있다면 커뮤니케이션의 오류를 줄일 수 있고 업무를 좀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어요.
그래서 각 구성원의 강점 결과지와 MBTI 보고서를 언제든 열어볼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답니다. 본인이 속한 팀원들의 상세 보고서를 보며 서로의 성향을 이해하고, 강점을 통해 피드백해줄 수 있는 건강한 문화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각 자리마다 놓인 구성원 네임택에 기재된 MBTI&강점 리스트
MBTI는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강점 x MBTI 로 일하기
제논이 제일 좋아하는 CEO On-boarding
WHY
CEO와 함께하는 신규 입사자 온보딩 : 큐피스트의 일원으로 큐피스트라는 조직을 이해하고 One Team, One Spirit의 팀워크를 이루기 위해, 사명에서부터 핵심가치까지 설명하는 세션입니다.
“우리는 존재합니다. 부의 빈부격차보다 사랑의 빈부격차가 훨씬 더 심각한 이 때, 누구나 사랑할 수 있고, 누구나 외로움을 느끼지 않아도 되는 미래를 위해서. 그 날이 오면 우린 지금보다 훨씬 행복해질 거예요.”
Let's be CUPIST
WHY
오손도손은 리더와 구성원 간의 1:1 대화 제도로, 성장과 업무 관련 피드백, 이슈 사항 등에 대해 광범위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오손도손은 리더가 구성원에게 요청하는 일방적인 제도가 아니에요. 구성원이 언제나 자신의 업무에 대한 궁금증과 피드백, 조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리더에게 먼저 오손도손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오손도손
WHY
큐피스트 구성원들의 업무, 성과, 이슈 사항, 건의 등을 폭넓게 공유하며 전사 방향성을 점검하기 위해 분기 별로 1회, 그로스 컨퍼런스를 진행합니다.
그로스 컨퍼런스
WH
Y
큐피스트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할 때, 구성원들의 유대감과 친밀감은 커뮤니케이션 및 팀워크에 큰 도움이 되는 부분이에요. 그래서 큐피스트는 소속감을 가지고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구성원들의 다이닝 및 동호회를 지원 하고 있습니다.
Dining
팀 별로 함께 식사하면서 근황 토크나 축하 등을 하면서 팀워크를 다질 수 있는 제도에요.
Club
모든 구성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동호회 개념으로 러닝, 와인, 개발 스터디 등 공통 관심사를 가진 구성원들이 모임을 통해 개인의 성장 및 팀 별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제도에요.
다이닝 & 동호회
WHY
사명 달성에 부합하는 고객 리뷰를 모아 전시하는 ‘WOW Wall’.
큐피스트 존재 이유에 대해 상기하고, 가장 강력한 사명감과 동기부여를 주는 고객들의 진심이 담긴 공간입니다. WOW Wall 에 담기는 리뷰는 메신저에서도 늘 가장 환영받는 소식 중 하나..!!
WOW WALL